PANNEL 이란
01. 샌드위치판넬 이란
철판과 철판 사이에 단열재를 넣어 만든 건축 자재입니다.
일반적으로 건축물을 시공할때, 구조물 공사후 단열재 마감재공사를 따로 시공하지만 샌드위치판넬은 단일자재로 시공하므로 자재비용 및 인건비가 절감 됩니다. 또 샌드위치판넬은 건축물 사이즈에 맞게 정확히 제작되어 버려지는 자재가 최소화 됩니다.
02. 샌드위치판넬 역사
샌드위치판넬은 1980년대 중반 보급되어 1980년대 후반부터 붐이 일기 시작했으며, 1990년대 중반 들어 시장이 급속하게 성장하였습니다. 지금은 조립식 건축의 대명사로 불리 샌드위치 판넬시장은 어림잡아 1조원 이상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03. 샌드위치판넬 제원
샌드위치판넬은 내부용+외부용 철판두께, 단열재두께, 판넬폭길이,판넬 길이가 있습니다. 판넬철판 두께는 0.35T ~ 0.6T 있으며, 단열재 두께는 50T ~ 260T, 판넬폭은 1m 입니다. 길이는 취급 및 운반 가능한 범위내로 생산 가능합니다.
04. 샌드위치판넬 설계
국토교통부 건축물의 에너지 절약 설계기준에 의해 건축물의 단열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단열재 두께와 단열등급 기준이있으며, 중부1, 중부2, 남부, 제주 지역에 맞는 단열 기준으로 설계해야 합니다.
05. 샌드위치판넬 생산
자동 연속 생산 라인에서 표면재 재료인 양면의 강판 사이에 단열재를 접착 및 성형하여 건축물의 내·외장재로서 갖추어야 할 외관, 단열, 구조, 방수 및 시공성 등의 요소를 동시에 만족 시켜주는 대표적인 조립식 건축자재 입니다.
06. 샌드위치판넬 시공
경량으로 시공기간이 짧고 해체가 용이합니다. 여타의 재료에 비해 가벼워서 건축물의 경량화에 기여하며, 완전조립식 구조로 신속한 설치와 해체, 이동이 가능하여 일반건축에 비해 1/2 의 공기로써 시공시간과 시공비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